반응형
1. 지표개념
전체 텔레비전 방송에 대한 시청자의 총 시청시간 중 주요 지상파방송사업자 및 종편방송사업자 방송채널에 대한 시청시간이 차지하는 비율입니다.
2. 수치해석방법
전국 3,000여 가구를 대상으로 산출된 지상파방송사업자 및 종편방송사업자 본인의 시청점유율입니다.
3. 수치증감 및 변동요인 분석
- 최근 3개년 주요 지상파방송사업자(3사) 및 종편방송사업자(4사)의 시청점유율은 계속 감소하고 있습니다.
- '20년과 '21년을 비교하면 한국방송공사(0.277%p↓), (주)문화방송(0.301%p↓), (주)에스비에스(0.275%p↑)로 나타납니다.
- '20년과 '21년도 종편방송사업자의 시청점유율을 비교하면 ㈜조선방송(0.458%p↓), ㈜채널에이(0.444%p↓), ㈜매일방송(0.706%p↓), 제이티비씨㈜(0.575%p↓)로 나타납니다.
4. 시청률 순위
- KBS : 22.555
- tvN : 11.523
- 조선방송 : 10.677
- MBC : 9.868
- SBS : 7.738
- JTBC : 7.152
- 채널 A : 4.713
- 매일방송 : 4.108
- YTN : 3.267
- 연합뉴스 : 3.009
5. 2021년도 방송사업자 시청점유율 산정 결과
2021년도+방송사업자+시청점유율+산정+결과.pdf
0.79MB
반응형
'돈되는 생활 정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미국이 중국에 디커플링(Decoupling) 한다는 의미는? (0) | 2023.06.12 |
---|---|
자석 개념과 종류 및 제조 방법 요약 (0) | 2023.06.09 |
지하철에서 문자로 간편하게 에어컨 켜 달라고 요청하기 (0) | 2023.05.26 |
랜턴 (LANTIRN: Low Altitude Navigation and Targeting Infrared for Night) 간략한 설명 (0) | 2023.05.24 |
아황산가스 활용 분야 (0) | 2023.05.18 |
댓글